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애드센스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용어 모음

by crome 2023.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crome 입니다.

 

더디어 구글 애드센스 가 승인이 났습니다.

 

실적을 보니 페이지 RPM이란 부분에  $3.4 수익에 잠깐이나마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래 애드센스 용어들을 한번 읽어보시고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1,000회 노출당 수익(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45,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80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4달러가 됩니다(180/45,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CPM 광고


CPM은 '1,000회 노출당비용'을 나타냅니다. CPM 광고를 운영하는 광고주는 1,000회 광고 게재당 원하는 가격을 설정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

게시자는 CPM 광고가 자신의 페이지에 게재되고 사용자가 조회할 때마다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CPM 광고는 광고 입찰에서 클릭당비용(CPC) 광고와 경쟁하며 더 많은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가 게재됩니다.

 

 

클릭당비용(CPC)

 

CPC(클릭당비용)은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입니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집니다.

 

페이지뷰


보고서에서 페이지뷰는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됩니다.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단위 3개가 있는 페이지를 두 번 조회한 경우 페이지뷰 2회로 기록됩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250회이고 클릭이 2번 발생한 경우 CTR은 0.8%입니다. (2/250=0.8%)

 

출처: 구글 애드센스 

 

용어집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용어집 -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support.google.com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